소아 천식 치료 성과는
아이를 잘 알수록 좋습니다.
소아일수록 더 잘 걸리는 천식, 주의가 필요합니다.
천식 환자 3명 중 1명은 10세 미만의 소아이며, 소아천식이 있는 아이들의 약 80% 정도가 5세 이전에 증상이 시작합니다.
이중 2세 미만의 아이들은 기관지 평활근이 발달되어 있지 않으며 기관지가 좁고 점액 분비는 많아, 소아 천식에 걸리면 금세 호흡곤란과 같은 심각한 상황에 이를 수 있어 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
천식의 가장 큰 문제는 당장의 호흡곤란이나 불편함도 있지만 적절한 치료가 이루어 지지 못했을 때 비가역적인 기관지의 변형으로 영구적으로 폐기능이 떨어져 성인 천식으로 이어질 경우 완치가 어렵다는 점입니다.
천식의 이환기간과 중증도에 따라 차이가 나지만, 일반적으론 초등학교 입학 전에는 치료관리가 잘 되어야 하고, 적어도 사춘기 전까지 치료가 되어 아이의 증상을 빠르게 완화 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천식은 하루에 여러 번 기침을 하거나, 뛰거나 잘 때만 기침을 하거나, 감기 걸릴 때만 천식 증상이 나타나는 등 중증도가 다양해 다른 질환과 헷갈려 치료 시기를 놓치기 쉽습니다. 특히 소아의 경우 폐기능 검사가 어려운 경우도 많아 소아 천식에 대한 경험이 많고 아이를 잘 아는 주치의의 세심한 관찰력이 진단과 치료에 필수적 요건입니다.
함소아는 아이에게 딱 맞게 설계된 뜸, 침 등의 한방 치료 시스템을 도입해 소아 천식의 증상 뿐 아니라
체질, 원인까지 함께 치료하여 가벼운 천식의 경우 완치에 준하게 치료 가능합니다.
중등도 이상의 심각한 천식이라도 함소아 치료와 병행하면 필수적으로 꼭 써야 하는 최소한의 스테로이드,
기관지 확장제만으로도내성 혹은 부작용 걱정 없이 증상 개선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이런 아이들에게 추천합니다.
lgE 농도 변화랑
ECP 농도 변화량
EOTAXIN 농도 변화량
호산구 농도 변화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