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머리에 땀이 많아요.

부산 해운대 2020.04.27 09:51
질환 정보
환자 정보
2 2018-11-24
저희 아이는 여자아이구요평소에 벌나게 노는 편도 아니어서땀을 잘 흘리지 않는데요 잠잘때만 유독 땀을 많이 흘려요 ㅜ내복이 축축해질 정도로,,,,특히 머리에 땀이 많이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해운대 함소아한의원 안예지원장입니다.
우리 아이가 머리에 땀이 많아서 걱정이라고 하셨네요.

아이들은 일반적으로 어른에 비해 열이 많은데다, 아직 체온과 땀을 조절하는 능력이 미숙하기때문에 땀을 많이 흘리기는 합니다.
특히 잠들기 시작할 때, 2~3시간 정도는 땀이 많이 날 수 있습니다.
이 때에 뒷머리가 촉촉하게 젖는 정도이고 아이가 잠을 푹 잘 잔다면 정상적인 범주의 땀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질문해주신 아이처럼, 내복이 축축해지고 베개를 갈아줘야 할 정도로 땀을 많이 흘리면서
아이가 잠을 푹 못 자고 뒤척인다면 뭔가 문제가 있거나 약해진 부분이 있을 수 있으니 한 번정도는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우선은 아이가 자는 환경을 한 번 체크해주세요.
기본적으로 육아를 하면서 아이가 감기에 걸릴까봐 좀 따뜻하게 혹은 덥게 생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앞서 말씀드린대로 아이들은 일반적으로 어른들에 비해서는 더위를 많이 타고 열이 많은 편입니다.
엄마 아빠가 얇은 긴팔옷을 입고 적당하다 느낄정도, 약간 서늘한 정도(실내온도 22~24도)를 유지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히려 땀이 났다 식었다 하면 감기에 걸리기 쉬워요 ㅠㅠ

아이의 생활환경 등을 점검해주시고 그래도 땀이 많이 난다면,
아이가 체질상 속열이 다른 친구들보다 더 많거나
혹은 반대로 아이가 허약해서 외부로 새어나가는 땀을 잡아주지 못해 땀이 많이 나는 경우일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신체의 불균형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한약처방 및 침치료, 뜸치료 등을 병행하게 됩니다.

추가적인 문의사항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아이의 건강을 항상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