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한쪽 발목을 자주 삐어요

왕십리 2026.02.10 10:28
질환 정보
기타
환자 정보
남자 2018-02-08
이제 초2 되는 아이인데요. 운동하는 아이라 (축구) 몸을 좀 많이 씁니다. 5~6살때 처음 삐끗한거 같구요. 침은 아이가 못 맞을것 같아서 동네 정형외과 가서 물리치료, 반깁스도 해보고 했어요. 그러고 한 1~2주 정도 있으면 안 와도 된다 하시더라구요. 그런데 아이가 많이 뛰어다녀서 그런지 발 삐끗하는게 자주 있는데 항상 오른쪽이 그래서요. 오른쪽 발목이 약해서 그런 것 같은데 이제는 좀 커서 한의원 다니는게 더 좋을 것 같은데 이 정도 나이도 침 맞을 수 있나요? 그리고 발목을 좀 튼튼하게 해주는 한약 같은 것도 먹음면 도움이 될까요?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왕십리 함소아 한의원 장선영 원장입니다.

말씀해주신 내용을 보면 아주 어린 시기부터 같은 쪽, 특히 오른쪽 발목을 반복해서 삐끗해 온 상태로 보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단순히 그때그때의 염좌 문제라기보다는, 해당 발목의 인대와 주변 근육의 안정성이 충분히 회복되지 못한 상태에서 운동을 계속해 온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진 것처럼 보여도, 많이 뛰거나 방향 전환이 잦은 운동을 하면 같은 쪽 발목을 다시 다치는 일이 반복되기 쉽습니다.

초등학교 2학년 정도면 침치료가 충분히 가능하며 어린 아이들이 맞는 통증이 거의 없는 침도 있기 때문에 한의원 치료를 시작 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한약 치료는 근골을 튼튼하게 하는 치료가 가능하며 일괄적으로 처방하지는 않고 아이의 체질, 성장상태, 몸 전체의 균형 등을 고루 살피어 필요시 처방합니다. 우선 진료를 통해 현재 발목 상태와 운동 패턴을 함께 살펴본 뒤, 아이에게 맞는 치료 방향을 안내해 드릴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부분 있다면 언제든 문의 주세요. 자세히 답변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