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레르기 비염 유전 걱정, 코막힘 증상 완화하는 인당혈 마사지?
- 도서 [세 살 감기, 열 살 비염] 발췌
부모 중 한 명이 알레르기 질환을 앓고 있다면 아이 역시 알레르기 질환을 앓을 가능성이 50% 정도 됩니다. 지금 증상이 없다고 해도 면역 체계가 완전히 성숙한 상태라고는 말할 수 없는 것이지요. 긴장의 끈을 놓아서는 안 됩니다.
지금까지 건강을 잘 살펴주었다면 알레르기 행진이 이어질 수 있는 만 7~10세 무렵까지는 비염이 생기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평소 아이의 코 건강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하고요.
한의학에서는 알레르기 비염을 치료할 때 콧물, 코막힘, 재채기 등 증상이 심하면 증상 완화를 중점적으로 치료하고, 증상이 약해지면 코 건강과 연관된 호흡기 면역력을 보강하는 치료를 합니다.
아직 아이에게 알레르기 비염이 나타나지 않았다면 일상 속에서 땀이 나고 숨이 찰 정도의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호흡기를 튼튼하게 해주어야 합니다.
-
[코막힘에 효과적인 마사지]
· 영항혈 마사지
콧방울과 볼이 만나는 움푹 패인 자리가 영향혈입니다. 이곳이 따뜻해질 때까지 손가락으로 30~50회 가량 꾹 눌렀다 떼기를 반복합니다. 콧물과 코막힘이 있을 때 효과적입니다.
· 인당혈 마사지
양 눈썹 사이 눈썹 뼈의 정중앙에 인당혈이 있습니다. 인당혈에서부터 이마 방향으로 30~50회 가량 쓸어주듯 마사지해줍니다. 코막힘 증상을 완화시켜줍니다.
[세 살 감기, 열 살 비염] 책 속 내용을 영상으로도 만나볼 수 있어요!
▶ 영상 확인하기